라면, 먹고 얼굴 안붓는법

라면 먹고 얼굴 안붓는법

라면먹으면 얼굴이 붓는 이유

안녕하세요 우리 한국사람들은 야식을 좋아합니다
밤 12시가 넘어가면 참기 어려운 유혹이 하나 찾아오는데 그중 대표적인게, 라면입니다. 그러나 다음날 소화 불량에다 부어오를 얼굴까지 떠올리면 라면을먹기가 망설여 지는 데요
밤에 라면을 먹고 생긴 붓기를 빠르게 빼는 방법을 얘기해보겠 습니다.

라면 얼굴붓기 빼기

밤에 라면을 먹고 얼굴이 붓는 이유는 나트륨 때문입니다. 우리는 혈액에서 적혈구, 백혈구, 혈소판을 제외하면 액체인 혈장이 남는데, 혈장은 혈관 내에서 영양소나 호르몬, 노폐물을 몸 곳곳으로 전달하는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하지만 밤에 라면을 먹게되면, 우리 혈장은 많은 양의 나트륨을 세포 곳곳으로 전달하며, 이렇게 나트륨을 전달받은 세포들은 삼투압 현상 으로 수분을 끌어안게 됩니다. 혈관을 돌아야 할 수분이 세포에 잡히면서 일종의 부종이 형성되는 것인데, 특히 얼굴이 붓는 이유는 영양소 교환이 이뤄지는 모세혈관이 다른 부위보다 많기 때문입니다.

 

붓기를 예방하려면 나트륨을 줄이고 빠르게 몸에서 배출해야 합니다. 낮에는 라면과 같은 짠 음식을 먹어도 수분을 섭취해 체내 나트륨 농도를 낮출 수 있지만 , 수면중엔 그렇지 않기에 라면을 먹은 뒤엔 체내에서 자동적으로 나트륨 배출을 도와주는 성분인 <칼륨> 을 섭취하는 게 부기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붓기 빼는 방법

 

  • 우유
    우유는 쉽게 구할 수 있는 칼륨 요소입니다. 100mL 당 150mg의 칼륨이 들어 있고, 나트륨은 체내에 쌓인 칼슘을 배출하는 부작용도 있는데, 우유가 부족한 칼슘도 채워줄 수 있어 라면과 같이먹으면 효율이 좋습니다. 라면을 끓일 때 물의 양을 줄이고 우유를 한 잔 넣으면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다.
  • 바나나
    바나나는 칼륨이 높습니다. 100g당 354mg의 칼륨이 들어 있으며, 칼륨 함량으론 과일 중에서 참외와 같이 상위를 차지하지만 사계절 내내 먹을 수 있기때문에 바나나가 더 좋습니다. 풍부한 식이섬유로 인한 활발한 장 활동도 챙길수 있습니다.

 

  • 해조류
    해조류도 칼륨이 높습니다. 특히 미역과 다시마는 100g에 약 1200mg의 칼륨이 들어있고, 고혈압에도 좋습니다. 라면 끓일시 5분간 불린 미역 한 줌 넣고 같이 끓이면 칼륨을 섭취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포만감도 더 느낄 수 있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끝으로

붓기는 질환들의 신호 일수 있습니다. 나트륨으로 인한 부기는 따로 칼륨을 섭취하지 않아도 시간이 지나면 가라앉지만, 부기가 오래가거나 산발적으로 발생한다면 질환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간경화가 대표적인데, 간경화는 간염 바이러스나 지속적인 알코올 섭취로 간이 섬유화하는 질환이고 간은 혈장 속 단백질의 50% 를 차지하는 알부민을 만들어냅니다.

만약 간경화로 알부민 분비량이 줄어들게 되면 혈관의 수분량을 조절하는 혈장 기능에 장애가 생겨 몸 곳곳에 부종이 생길 수 있으니 항상 몸상태를 체크하며 질병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Leave a Comment